본문 바로가기
차박여행

완도 차박 여행- 은하수가 흐르고 동백꽃이 아름다운 약산도 가사해수욕장

by 여행하는 개집사 2021. 12. 14.
반응형

전라남도 완도군 약산면에 가면 아주 한적하고 아름다운 가사해수욕장이 있다. 약산면 가사해수욕장은 전라도로 차박 여행을 갔을 때 두 번 방문을 했었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초여름 우연찮게 방문한 가사해수욕장에선 은하수가 흐르고, 붉은 동백꽃으로 아름답게 물들어져 있었다.

 

조약도(약산도)

조약도는 삼지구엽초 등 산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고 하며, 섬 어느 산이던지 약재가 많아 약의산이라는 말이 있었고, 조약과 뜻이 비슷하고 부르기 좋은 약산이라는 말이 쓰이며 약산도라고도 한다. 

 

약산도(조약도) 가사해수욕장

가사해수욕장은 3월에 붉은 동백꽃이 푸른 바닷물을 붉게 물들이고, 수백년된 동백나무와 수백 그루의 후박나무, 잿 밤나무가 해수욕장을 감싸고 있다. 약산도(조약도)는 전남 완도 약산면을 이루고 면적은 13.84km, 해안선 길이는 45km이며 평일도, 고금도, 신지도와 함께 완도에 연결되어 있는 섬이다. 가사해수욕장은 약산도(조약도) 유일의 해수욕장이다. 

가사해수욕장
가사해수욕장

 

가사해수욕장 이용안내

연중무휴

반려동물동반가능

화장실 사용 가능

샤워실 사용 가능

 

가사해수욕장 차박

성수기가 오기 전 가사해수욕장에서의 차박은 요금을 내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며, 화장실이 개방되어 사용이 가능했다. 해수욕장 중간에는 개수대가 있어서 물도 사용 가능했고 뒤에 샤워장이 있었는데, 샤워장은 성수기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성수기 때에는 관리하는 분들이 계셔서 따로 차박 요금을 냈는데, 점심 지나서 도착해서 다음날 일찍 간다고 해서 조금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바닷물은 굉장히 푸르고 하늘이 굉장히 맑고 광해가 적어서 은하수와 많은 별들을 볼 수 있었다. 차박, 캠핑도 가능하고 혹시나 펜션을 이용하실 분들은 펜션들도 있기 때문에 맘에 드는 곳을 찾아 예약을 하면 좋을 것 같다.

 

가사해수욕장별
가사해수욕장별

 

조약도 주변 관광지

1. 구암리 한옥마을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 잡은 한옥마을은 한옥 펜션을 운영하고 있어서 가족,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2. 진달래공원 

 진달래 축제 시기에는 흑염소 축제도 함께 진행되며, 흑염소 싸움도 볼 수 있다.

3. 삼문산

 산문산 정상에 올라 다도해를 바라본다면 아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날이 좋은 날에는 제주도도 볼 수 있다고.

4. 가사 동백숲 해변

 3월. 동백꽃이 필 무렵 붉게 물든 해수욕장에서 만끽하는 자연의 관경은 환상적이다.

5. 당목항

 당목항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아주 멋지다.

 

가사해수욕장에서 보는 은하수

가사해수욕장은 광해가 적고 공기가 좋아 별이 아주 잘 보인다. 맨 눈으로 은하수와 많은 별자리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3월 무렵 동백꽃이 필 때 은하수를 함께 볼 수 있다면 아주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 

 

 

가사해수욕장-은하수

완도에 여행하며 차박 할 곳을 찾는다면, 가사해수욕장을 적극 추천한다. 특히 3월에 동백꽃이 필 무렵 은하수와 함께 물들어 가는 약산 가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풍경에 물들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