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성산포성당 -제주여행길에 들린 아름다운 성당

by 여행하는 개집사 2023. 7. 8.
반응형

얼마 전 성당 청년회에서 제주도로 여름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재밌게 놀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즐거운 여행이었는데, 오늘은 제가 갔던 곳 중 아주 이쁜 성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주에 있는 서귀포 성당은 성당 자체도 이쁘지만 십자가의 길과 그 뒤에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성산포성당
성산포성당

 

주     소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 오조로 120

미사시간

미사시간 오전 오후
월요일 06:30      
화요일       19:30
수요일       19:30
목요일 10:00     19:30(첫목요일)
금요일       19:30
토요일     16:00(청소년미사) 19:30
주일 09:00 11:00(교중미사)   19:30

 

성산포는 일찍이 복음이 전파되었지만 신자들의 이주로 인해 공동체가 해체되었지만 1955년 12월 25일 서귀포 공소가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1973년 8월 23일 성산포 본당으로 승격되었으며, 표선, 우도, 김녕, 세화 공소를 관할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김녕 공소가 광양 본당으로 이관되고, 표선 공소도 본당으로 승격되며 분리되었습니다. 그 후 2021년 4월 우도 공소마저도 준본당으로 승격되어 분리되어 성산포 성당은 성산읍 관내만 관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름 캠프 중 우도 여행을 마치고 나오면서 가까운 곳에 성산포 성당이 있어 들려보게 되었습니다. 넓은 잔디밭 한쪽에 자리 잡은 본당은 크진 않았지만 상당히 아담하고 따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청년들과 함께 기도를 하고 나오면서 바로 옆 성모동산에 다가갔습니다. 

성산포성당 성모동산
성산포성당 성모동산

성모님께 인사드린 후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면 십자가의 길이 나오는데 이곳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십자가의 길을 걷는데 경치를 보고 아름답다고 느끼는 건 좀 그렇지만 정말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잘 꾸며진 정원 같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또 중간에 눈앞으로 펼쳐지는 성산일출봉의 모습은 너무나도 인상적인 풍경이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그 길을 천천히 걸으며 아름다움을 많이 담아왔던 성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십자가와 십자가의길
십자가와 십자가의길
성모동산
성모동산

제주도에 가게 된다면 이곳에서 십자가의 길을 걸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과 글로는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