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여행 -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여행 필수 코스)

by 여행하는 개집사 2022. 8. 27.
반응형

오늘은 부산여행을 하던 중 지역 주민분의 추천으로 인해 들리게된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흰여울 문화 마을은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리는 모습이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과 같은 모습이라 하여 흰여울길이라고 합니다. 보통 이곳을 소개할때는 부산의 산토리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노을뷰와 오션뷰가 아주 아름다운 장소였습니다.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

주차 - 절영해안산책로 앞 노상 공영 주차장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186-66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요? 자갈치, 해운대, 광안리 등 굉장히 다양한 관광명소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저 또한 사실 흰여울문화마을을 알고 찾아간 것이 아닙니다. 전날 남포동에서 야시장에 들렸을때 음식점 사장님이 적극 추천해 주어서 찾아오게 된 곳인데 굉장히 눈에 익은 장소였습니다. 군대에 있을때 굉장히 재밌게 봤었던 첫사랑사수궐기대회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그 장소였던 것입니다. 차태현과 손예진, 유동근님께서 이 곳에서 촬영을 하셨던 장면이 기억이 남네요. 그리고 무한도전을 즐겨 보셨던 분이 계신다면 눈에 굉장히 익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무한도전 부산편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으로 굉장히 유명해 졌지요. 

 

☆ 부산의 노을 맛집 ☆

부산에서 만난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장소가 바로 흰여울문화마을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대포 해수욕장도 굉장히 아름다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흰여울문화마을의 노을이 더욱 절경이라 생각됩니다. 노을 뿐만 아니라 탁 트인 바다 앞에서 맛보는 커피는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가만히 앉아서 바깥을 바라보며 여행을 즐기는 기분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동굴☆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

인스타그램으로 흰여울문화마을을 검색하면 이 동굴입구 스팟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으시더군요. 저는 줄을 서기 번거로와 그냥 입구 옆에서 사진만 잠깐 찍고 동굴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동굴 안쪽에는 커플들을 위한 하트모양 전광판도 있었습니다. 솔로인 분들은 서럽게..저는 솔로가 아닙니다. 재밌는 전광판을 지나서 동굴 바깥으로 나가면 그 또한 굉장히 멋진 절경이 펼쳐집니다. 마치 우도 보타니아 끝자락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흰여울마을

이곳을 지나 마을로 올라가면 다양한 집들과 상점들이 있는데 이곳에는 또 라면이 유명하다기에 라면도 한그릇 하고 천천히 마을을 둘러보고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

 

반응형

댓글